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노동상담 - 임금문제

임금ㆍ퇴직금
2017.11.01 18:09

임금문제

조회 수 33 추천 수 0 댓글 1
제가 보육교사인데 어린이집에 자격증 없이 7월에 입사하였습니다. 처음 입사전 자격증 여부와 상관없이 7.8월 임금은 어떻게든 주겠다는 하였으나,
8월5주에 교사자격번호가 나와 교사등록을 하고 5주에 교사 인턴제로 등록해 일당55000원을 받아 22만원을 받은게 전부입니다.
그 다음달 9월부터는 제대로 된 임금을 받았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할때 교사번호가 없다는이유로 9월1일날짜로 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7.8월 노동한 임금을 어떻게해야 받을 수 있을까요?
원 서류로는 제이름이 들어가선 안된다고 하여 제이름은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 ?
    법률센터 2017.11.03 17:24
    답변이 늦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출근을 하고 근무를 하였다면 그에 합당한 임금을 받아야 합니다.
    임금을 받지 못한 7월, 8월에도 어린이집에 출근하여 근무하였다는 입증자료(진술서, 출퇴근 기록 등)를 준비하여 관할 노동지청에 임금체불 진정제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민주노총 서울본부 노동법률지원센터 공인노무사 장수국
    [ 민주노총 서울본부 노동법률지원센터 (전화 : 02-2269-0947~8) ]

    *************************************************************************************
    노동자들이 개인으로 존재하고 사업장 내에 노동법을 강제할 수단이 없다면
    사용자는 노동조건의 최저기준일 뿐인 노동법조차도 제대로 지키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위법하고 부당한 인사노무관리를 노동법으로만 제재할 수도 없습니다.

    노동조건의 실질적 개선, 노동자의 인간다운 노동의 실현은
    노동자들이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노동조합’으로 단결해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노동조합 설립 및 가입 문의도 언제든지 저희 노동법률지원센터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민주노총 서울본부 법률센터에서는 동의하신 분들에 한하여 매달 노동법 이메일 소식지를 발송해 드립니다.
    또 노동법 법률학교 개최 등 법률센터 행사를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제공하시는 개인정보는 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http://goo.gl/forms/5exk29Hkk7S2x1Q52